사회봉사단 지심회

지심회 소개

지심회 로고

지심회는 평등한 봉사를 실천합니다.

사회봉사단 지심회는 모든 인류의 행복과 안녕을 위한 평등한 봉사실천을 기본원칙으로 하는 사단법인 보리수 산하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지심회는 의료봉사를 중심으로 사회의 그늘에 있는 상대적 약자들이 정신문화와 보건의 형평성을 보장받고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는 화합과 상즉의 원리를 지향합니다. 남이란 나의 또다른 모습이라는 것을 깨닫고 배운대로 실천하는 사회봉사 단체입니다. 

정기의료봉사

연4회 찾아가는 정기의료봉사

지역사회 무의탁 노인과 저소득층 등 보건사각지대의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무료 정기의료봉사활동을 직접 소외지역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연 4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행복입니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회당 300명 내외의 수혜자들에게 단백질 아미노산 수액 투여, 근육테이핑, 상비약 지원 등 의료인, 제약회사, 봉사자의 연합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사회봉사단

또한 사회봉사단 지심회는 2017년부터 2년 연속 경북도청 공익활동지원사업 대상 단체평가에서 전 항목 우수평가를 획득, 공신력 있는 사회봉사단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참여 의료진

후원 제약회사

다양한 지원활동

도각사의 활동

교도소 교화활동 및 물품지원

2013년부터 교도소 내 수감자들을 위한 자매결연과 인성교육을 위해 ‘교도소 수형자 교정교화사업’에 교정위원으로 적극 활동하여 교정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경북북부제1교도소장으로부터 공로표창장을 수여받은 바 있습니다.

2013년 경북북부제1교도소(청송교도소)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는 상주교도소까지 RMC(새로고침 멘토링센터)와 연계하여 교정교화사업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교도소를 방문하여 수형자들을 위한 인성교육과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심회 청소봉사

환경정화활동

지심회가 위치한 상주시 오태저수지는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근래 일부 몰지각한 낚시꾼들의 불법어류포획과 산업쓰레기 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던 이곳에서 지심회가 정기적으로 정화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에 무분별하게 방치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여 쾌적한 저수지 환경을 만들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심회 환경정화팀은 명예환경감시증을 소지한 회원 30여명과 지역 자원봉사자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심회 나눔봉사

정기희망 나눔봉사

지심회는 우리 주변의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나눔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시청,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면사무소와 협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식사봉사, 생필품 및 겨울철 방한용품 나눔봉사 등을 진행합니다.

지심회원 30여명과 지역봉사자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나눔봉사팀의 수혜인원은 현재 약 1,500가구에 이르고 있습니다.

지심회 연혁

봉사활동 갤러리

지심회 가입하기 

지심회 가입신청서

세상을 밝히는 지심회 가족이 되시려면

  • 가입신청서를 출력하여 자필로 작성 후 팩스 054-541-2052로 보내주세요.
  • 후원금 납부 회원은 연말정산용 기부금내역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지심회 후원회원에게는 ‘계간 지심’ 잡지를 정기적으로 발송해드립니다.
  • 주소가 변경되신 분은 꼭! 연락주세요. 계간지심이 새로운 주소로 발송됩니다.
  • 문의 : 사회봉사단 지심회 사무실 054-541-2057 | 팩스 : 054-541-2052
  • 후원 : 농협 301-0202-8918-11 사회봉사단 지심회

지심회 결산

연도별 지심회 운영현황 및 결산내역

지심회 2017 결산

지심회 문의하기

언제든, 무엇이든 궁금하신 내용을 저희에게 보내주세요.
Close Menu